알리미16시간 근무를 하는 부대가 있다?'

2022-12-23





????????


'16시간 근무를 하는 부대가 있다?'


'위병소 근무'는 대부분 교대 근무로 운영합니다. 그런데 군인권센터가 확인한 결과 모 부대에선 한 사람이 무려 ‘16시간’ 동안 위병근무를 하고 있었습니다.

????


병사들은 과도한 근무 시간에 대해 부대에 고충 신고를 했지만, 돌아온 답은 "과거에는 한 사람이 24시간 근무를 했다. 16시간으로 근무시간을 줄여준 것이다.” 였습니다. (...)


이에 군인권센터는 해당 부대에,


'장병 건강에 무리가 가지 않는 선에서 충분히 교대 근무로 위병소를 운영 할 수 있다는 점'을 설명하고 시정을 요청했습니다.

????????


이후 해당 부대에서는 두 차례의 장병 토론회와 간담회가 진행되었다고 합니다. 그 결과 ‘하루 3명이 1시간 30분 단위로 교대 근무’를 실시하기로 했고, 매 1시간 30분 근무가 끝날 때마다 3시간의 휴식시간을 보장하기로 하였습니다.


또, 타 부대와 경계근무 분담을 통하여 근무 및 휴식 여건을 개선하겠다는 답변도 받았습니다.

????????


오늘도 고생하고 있을 우리 장병들, 고생한 만큼 충분한 휴식도 보장되어야 하겠죠?


더 나은 병영을 고민하며 오늘도 군인의 인권을 꼼꼼히 챙기고 있는 7명의 활동가에게 힘을 더해주세요!

????


지금, 군인권센터와 함께하는 방법

⬇️

https://www.mhrk.org/donation 



 군인권센터 소식 받아보기 

  국군 장병 인권 보호의 최전선, 군인권센터의 활동을 뉴스레터로 받아보세요!

군인권센터 소식받기

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

뉴스레터 발송을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합니다. 수집된 정보는 발송 외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으며, 서비스가 종료되거나 구독을 해지할 경우 즉시 파기됩니다.